SWITCH

인포데믹 시대의 기독교: 인포데믹 현상 속에서 팩트체크 #5⑵

■ 강사: 변상욱 공동대표 (한국기독교언론포럼)
■ 내용
⑴ 화자: 허위정보의 생산과 유통 경로
⑵ 맥락: 기독교 인포데믹의 시대적 배경
⑶ 사례: ‘144명 확진’ 광주 A교회 P목사, 안티 코로나 바이러스 카드
■ 귀띔: 후속 강의로 다음 강의를 추천함
포스트트루스 시대,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? https://bit.ly/40E13YI

■ 전체 구성
#01⑴  포스트코로나 시대 목회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
#01⑵  포스트코로나 시대 목회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
#02⑴  디지털 리터러시의 함양과 향유에 대한 조직신학적 성찰
#02⑵  디지털 리터러시와 포스트 휴머니즘에 대한 기독교윤리적 성찰
#02⑶  신앙형성과 디지털 리터러시의 관계에 대한 기독교교육적 성찰
#03⑴  미디어 변천사로 보는 미디어의 특징과 디지털 리터러시
#03⑵  미디어 변천사로 보는 미디어의 특징과 디지털 리터러시
#04⑴  변화를 이끄는 디지털 리더십: 디지털 목회로의 변화관리
#04⑵  변화를 이끄는 디지털 리더십: 디지털 목회로의 변화관리
#05⑴  인포데믹 시대의 기독교: 21세기 한국 기독교와 인포데믹
#05⑵  인포데믹 시대의 기독교: 인포데믹 현상 속에서 팩트체크
#06⑴  일상 속 알고리즘과 유튜브 리터러시
#06⑵  일상 속 알고리즘과 유튜브 리터러시
#07⑴  연결성을 높여주는 미디어 활용: 비대면 상황의 소통법
#07⑵  연결성을 높여주는 미디어 활용: 비대면 상황의 소통법
#08⑴  조화를 추구하는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
#08⑵  조화를 추구하는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
#09⑴ 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기획편
#09⑵ 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기획편
#09⑶ 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기획편
#10⑴ 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제작편
#10⑵ 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제작편
#10⑶ 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제작편
#11⑴ 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디자인씽킹
#11⑵ 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디자인씽킹
#12⑴ 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공감
#12⑵ 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공감
#13     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아이데이션
리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