■ 강사: 김효숙 교수 (장로회신학대학교)
■ 내용
⑴ 그래픽 디자인의 목적 및 원리
⑵ 프레젠테이션 메시지 디자인 원리
⑶ 멀티미디어 디자인을 위한 인지구조 이해
⑷ 인지부하를 고려한 멀티미디어 디자인 원리
⑸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의 최근 동향과 목회 과제
■ 귀띔: 해당 주제의 보다 짧은, 최신의 강의를 원할 경우 다음 강의를 추천함
예배를 위한 멀티미디어,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까? https://bit.ly/445OSGW
■ 전체 구성
#01⑴ 포스트코로나 시대 목회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
#01⑵ 포스트코로나 시대 목회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
#02⑴ 디지털 리터러시의 함양과 향유에 대한 조직신학적 성찰
#02⑵ 디지털 리터러시와 포스트 휴머니즘에 대한 기독교윤리적 성찰
#02⑶ 신앙형성과 디지털 리터러시의 관계에 대한 기독교교육적 성찰
#03⑴ 미디어 변천사로 보는 미디어의 특징과 디지털 리터러시
#03⑵ 미디어 변천사로 보는 미디어의 특징과 디지털 리터러시
#04⑴ 변화를 이끄는 디지털 리더십: 디지털 목회로의 변화관리
#04⑵ 변화를 이끄는 디지털 리더십: 디지털 목회로의 변화관리
#05⑴ 인포데믹 시대의 기독교: 21세기 한국 기독교와 인포데믹
#05⑵ 인포데믹 시대의 기독교: 인포데믹 현상 속에서 팩트체크
#06⑴ 일상 속 알고리즘과 유튜브 리터러시
#06⑵ 일상 속 알고리즘과 유튜브 리터러시
#07⑴ 연결성을 높여주는 미디어 활용: 비대면 상황의 소통법
#07⑵ 연결성을 높여주는 미디어 활용: 비대면 상황의 소통법
#08⑴ 조화를 추구하는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
#08⑵ 조화를 추구하는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
#09⑴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기획편
#09⑵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기획편
#09⑶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기획편
#10⑴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제작편
#10⑵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제작편
#10⑶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제작편
#11⑴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디자인씽킹
#11⑵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디자인씽킹
#12⑴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공감
#12⑵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공감
#13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아이데이션